상파울로 지하철 13호선(공항선)에 투입예정인 CRRC 제작 Class-2500 전동차 |
내용요약
CRRC 제조 CPTM(상파울로 교외선 운영사) Class 2500 내부 |
중국의 철도차량제조사인 CRRC 칭다오 시팡(CRRC Qingdao Sifang)은 상파울로 교외선 13호선에서 운영할 8량 편성의 Class 2500 전기동차의 첫 시제차를 공개했다.
총 연장 12.2km인 상파울로 교외선 13호선은 2018년 6월 개통되었으며, 현재 현대로템의 Class 9500 전기동차가 운용되고 있다.
열차디자인은 CRRC의 A타입 지하철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차량은 직류 3000V, 궤간 1600mm, 4량의 동력객차와 4개의 일반객차로 구성되며 최대 시속 90km로 주행할 수 있다.
차량은 공항(Guarulhos Airport) 서비스 특화를 위해 큰 짐 보관을 위한 공간과 작은 짐 보관을 위한 천장 선반을 구비하고 있다.
위 요약문에는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원문을 참조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