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주부지방 철도사업자인 나고야철도(메이테츠) 로고 |
레일웨이가제트-Nagoya Railway updates EMU fleet(英文)
내용요약
나고야 철도(메이테츠)가 신규 도입한 일본차량제조 9500계 EMU |
나고야 철도는 자사의 444km 영업구간(궤간 1,067mm)에서 운행할 9500계 열차 4편성의 도입을 발표했다.
일본차량제조(Nippon Sharyo)가 제조한 9500계 열차는 지난 10월 1일 도입되었으며, 현재 운행중인 3300계 열차와 함께 단계적으로 피크시간에 운용된다.
열차는 최고속도 130km/h의 DC 1500V 전원방식으로 기존 편성 대비 20%의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으며, 차체는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이며 견인전동기는 실리콘 카비이드 반도체가 장착된 VVVF 인버터를 사용했다. 내외부 모두 LED 조명이 장착되어 있으며, 열차 내부 및 측면에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곡선 승강장에서의 승하차 모니터링이 용이하다.
내장 인테리어는 기존 3300계 편성에서 사용된 것이며, 열차 손잡이는 기존보다 50mm 낮게 설치되었다. 차내에는 와이파이 서비스가 제공되며 차내 스크린을 통해 다른 운송서비스 정보를 제공한다.
열차 내부에는 성능과 부품 상태를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는 모니터링 장비가 창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나고야 철도 측은 상태 기반 유지보수 접근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나고야철도(메이테츠)
1921년에 설립된 일본의 철도사업자로 대형사철로 분류되며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2019년 3월 기준 매출액(연결기준)은 6225억엔이며 철도사업 외 버스사업, 부동산개발, 백화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위 요약문에는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원문을 참조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