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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웨이가제트-RTRI tests fuel cell multiple unit(英文)
내용요약
JR총연이 개발한 연료전지 EMU 프로토타입 |
JR총연은 연료전지 배터리와 기존의 전력공급 시스템 모두를 활용하여 운행할 수 있는 연료전지차량 시제열차에 대한 시험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1500V 직류전원 EMU를 개조한 시제열차는 34톤의 동력차(motor car)와 29톤의 부수차(trailer car)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량의 길이는 19,760mm 차폭은 2,950mm이다. 열차는 배터리 기동차단, 연료전지 충전 시 등의 상황에서 가공전차선 구간에서는 기존의 EMU 열차처럼 운용할 수도 있다.
차량 하단 모듈에 설치된 2개의 폴리머 연료전지의 제원은 길이 2,600mm 폭 2,655mm, 높이 720mm, 무게 1.9톤으로 수소는 4개의 압력실린더에 35MPa의 압력으로 저장되며 180L까지 저장할 수 있고, 72km까지 운행할 수 있다.
연료전지와 더불어 시제열차에는 기존 제품들보터 25% 작은 크기의 실리콘 카바이드 견인전동기팩을 장착했으며, 차량에 장착된 540kW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는 기존의 제품보다 크기는 20% 작지만 전지용량은 50% 더 증가했다고 밝혔다.
두개의 연료전지는 최대 200V ~ 350V, 90KW의 전기를 생산하며, 생산된 전기는 700V로 변환되어 3개의 축전지에 공급되고 가공전차선에서 공급되는 DC 1500V의 전압과 같도록 승압된다.
차량에 설치된 4개의 95kW의 견인전동기는 0.7m/s²의 최대가속도를 낼 수 있고, 전기제동가속도는 0.86m/s²이다.
- JR총연(RTRI)
정식명칭은 공익재단 철도종합기술연구소로 1986년 일본국유철도(JNR)의 분할민영화 때 출범한 연구기관이다. 알려진 주요 연구실적으로는 L0계 신칸센(리니어 신칸센), 가변궤간열차 등이 있다.
위 요약문에는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상단 원문을 참조부탁드립니다